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윽! 또 두통 도졌다? 약 먹기 전 '이것'해보자.
작성일 : 2019-04-08
작성자 : 헬스24 첨부파일 : 0408.jpg
조회 : 1082







두통이 발생한다면, 진통제를 먹기 전 이 방법들을 이용해보자.






1. 산책하기
산책을 하며 맑은 공기를 마시면 두통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다.
전자기기를 오랜 시간 쳐다봤거나, 스트레스를 받아서 두통이 생겼을 경우에 특히 효과적.
주변이 탁 트이고 조용한 자연으로 나가야 하며,
밀폐된 공간은 각종 공해 물질이 공기중 뒤섞여 있어 산책하기에 좋지 않다.






2. 적당한 운동, 스트레칭하기
머리쪽과 연결된 근육이 뭉쳐있다면, 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뒷 목, 어깨 등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키는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도 두통이 완화될 수 있다.
근육 긴장도가 낮아지면 근육적 긴장 및 심리적 긴장이 낮아져
두통의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
수영, 조깅, 사이클과 같은 유산소 운동이 좋다.






3. 혈관 식혀주기

특히 여성의 경우엔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남성보다 편두통에 더 시달리곤 합니다.
이러한 편두통의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혈관을 수축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과하게 팽창된 혈관을 수축시키기 위해선 냉찜질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얼음찜질 등으로 통증이 느껴지는 해당 부위를 식혀주면 됩니다.
또 해당 부위 뿐만 아니라 목덜미의 혈관도 시원하게 수축시키면 효과가 좋습니다.
반대로, 따뜻한 물로 샤워하는 것은 혈관을 더욱 팽창시키기 때문에
가급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