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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 써야할 눈!
건강해지는 음식 5

HIT 126
헬스242018-10-02



모든 신체 부위가 그렇지만,
'눈'은 특히나, 한번 망가지면 회복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충분한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눈 건강에 탁월한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블랙커런트


블랙 커런트에는 '안토시아닌' 성분과 '필수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필수 지방산의 경우, 항염증성 성분을 보충시켜줍니다.
캡슐 형태로 쉽게 섭취 가능한 형태로 제품이 나와있기 때문에
매일 챙겨먹기에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주황색 피망


한 연구에 따르면, 33개 종류의 과일/야채 가운데서
주황빛을 띠는 피망 안에 '제아잔틴'이 가장 많이 함유되었다고 합니다.
'제아잔틴'은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입니다.
체내에서는 만들어지지 않으므로
꼭 음식물을 통해서 섭취되야 하는 성분입니다.






3. 당근


당근은 백내장을 방지해주며 시력 저하를 막아주는데 좋은
'비타민 a'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로돕신이란 성분 역시 많은데,
이는 어두운 곳에서도 잘 볼 수 있게하여 야맹증을 방지해줍니다.






4. 블루베리


블루베리 안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있습니다.
이는 안구의 예민함을 줄여주어 눈의 피로감을 줄여줍니다.
또한 야맹증을 방지해주는 '로돕신' 성분도 포함되어 있지요






5. 연어


연어와 함께 고등어, 참치같은 생선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노인성 황반 변성 질병을 막아줍니다.
중년층에 많이 발생하는 질병으로,
최악의 경우엔 실명까지 이르는 무서운 병입니다.
노인 가운데 빈번히 발병하고 있는 추세이므로
연어의 오메가3 지방산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