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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걷는게 보약!
바른 보행하는 방법
Date : 2018-10-11
Name : 헬스24 File : bohang_1.jpg
Hits : 160




잘 때 눕는 자세만큼이나 보행시 걷는 자세가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도시에서 생활하는 인간은 보통
하루 6천보에서 8천보 정도를 걷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리 생활의 큰 지분을 차지하는 보행 생활이기에
이는 우리의 건강과 직결됩니다.

건강을 위한 바른 보행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팔자는 금물! 일자로 걷습니다.

팔자로 걷게되면 고관절-무릎-발이 나의 정상 축이 아닌
비정상적인 축으로 작동하게 되서 좋지 않습니다.






2. 엉덩이에 너무 큰 힘을 주면 안됩니다.

무리하게 힘을 들이게되면 꼬리뼈와 엉덩이가 쳐지게 되고
정상적인 골반과 척추 기능을 방해하게 됩니다.


3. 시선을 멀리 두는 연습을 합니다.

땅을 쳐다보게 될 경우 시야가 그만큼 좁아져
몸이 쪼그라 들게 됩니다.


4. 가슴은 움츠리지 말고 편하게 내밀고 걷습니다.

허리를 힘을 주어 내밀진 말고, 쭈욱 위로 편다는 느낌으로 해주세요.






5. 상체에 힘을 되도록 빼봅시다.

상체와 목이 긴장하면 골반과 하지까지도 연관되어
악영향을 주므로 자꾸 의식적으로 상체 힘을 덜어냅시다.






6. 약간 보폭을 더 크게 해주세요.

근육의 힘으로 걷기보다는 신체의 탄성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감고, 푸는 것의 연속성을 이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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