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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받을때마다
폭식한다면, 클릭!
Date : 2018-10-06
Name : 헬스24 File : 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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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평소보다 폭식을 하게 될 때가 있죠?
사실 그다지 배고프지도 않은데, 강박적으로 '먹어야한다'는 생각이 들고,
습관적으로 무언갈 입에 넣고 싶을 때 말이죠!

이런 현상은 '스트레스성 폭식'으로 볼 수 있어요.

혹시 요즘,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으신가요?
'먹는 걸로 스트레스를 푼다!'족이신가요?

그러나 이런식의 식습관이 반복되는 것은 신체/정신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비만과 성인병으로 가는 지름길이기도 하지요.

순간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행복감을 주기도 하지만
꼭 개선해야만 하는 스트레스성 폭식을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해요!







1. 손을 바쁘게 만들기


손을 바삐 움직이는 취미 생활같은 것을 만들면
그 시간동안 음식을 생각하는 시간과 관심이 줄어들어
식욕을 없앨 수 있답니다.
또한 취미 생활의 결과물을 통한 보람과 성취감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어요!
그림을 그리거나, 악기를 배우거나, 공예를 해보는 것 어떠세요?






2. 군것질 대신 운동하자


연구에 따르면 단 15분 산책으로도 식탐이 상당히 줄어든다고 해요.
군것질을 충동적으로 하면 아주 잠시동안은 기분이 좋아지지만,
이는 운동을 통한 리프레시 효과에 비하면 상당히 단기적이에요.
그러므로 운동을 하여 땀을 빼고, 혈액순환을 촉진 시키면
스트레스가 감소되고 기분이 좋은 상태도 오래 유지되어
폭식을 예방할 수 있어요.






3. 소량을 천천히 먹자


폭식 충동이 들 때, 사실 우리 몸은 많은 양의 음식물을 필요로하지 않아요.
실제론 한두 입 정도로도 만족할 수 있답니다.
천천히 조금씩 먹으며 식사 시간에 충분히 여유를 둔다면
오히려 폭식을 했을 때보다 만족감이 높아질 수 있답니다.






4. 복합당을 섭취해주자


스트레스 받을 때 입으로 가져갈 음식물을 탄수화물 대신
복합당으로 바꿔치기 해주세요.
복합당 음식이란 통곡식, 통과일, 통야채, 식이섬유 등의 식품을 말하는데요
이는 단순당에 비해 비만으로 이어질 확률이 낮고
포만감을 주는 대신 탄수화물에 비해 건강에 좋아서
대체식품으로 적합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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