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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그렇게 핫하다는간헐적 단식 알아보기
작성일 : 2019-06-05
작성자 : 헬스24 첨부파일 : 메인-사이즈.jpg
조회 : 1754


최근 유행하는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간헐적 단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아요.




간헐적 단식이란?

최근 세계적으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로,
일정시간동안 공복을 유지하는 방법 입니다.

이는 소화에 필요한 에너지를 아끼고
남는 에너지를 기초대사에 더 많이 활용하여 공복 시간에
몸에서 필요없는 지방과 노폐물을 연소시키며 쓸 수 있게
해주기때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렇다면 간헐적 단식,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16:8 식사 법칙
16:8 식사 법칙은 하루 24시간 중 16시간의 공복을 유지하고
8시간의 식사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5:2 식사 법칙
5:2 식사 법칙은 7일 중 5일은 평소와 같이 식사를 하며
2일은 공복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공복 시간을 생각하면 아득한데요..
혹시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볼까요?


간헐적 단식의 부작용


1. 근육 손실


단식 시간이 길어지면 우리의 몸은 근육을 분해하여 에너지원으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근육이 손실되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2. 두통


단식으로 인해 공복기에 뇌에 공급되는 에너지원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단식 적응기인 초반에는 두통과 어지러움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3. 영양 불균형


성장기의 어린이, 청소년이나 임산부 등은 간헐적 단식으로 인한 영양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간헐적 단식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4. 스트레스


정해진 식사시간과 공복시간이 있어 강박에 의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오히려 과식 혹은 폭식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간헐적 단식의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식단과 충분한 운동을 동반하여 주세요.




평생의 숙제 다이어트. 너무 과한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질 수 있습니다.
항상 건강을 우선시하는 건강한 다이어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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