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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단 오르는게 그.렇.게.좋은 이유!
작성일 : 2019-05-13
작성자 : 헬스24 첨부파일 : 0513.jpg
조회 : 481




한 가지 운동만으로도 전신이 운동효과를 보는 건 없을까요?
왜 없어요! '계단 오르기'가 바로 그것입니다.






체지방을 빼고 체력을 단련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계단 오르기'는 바로 이 두 가지 운동 효과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혁명적인 운동입니다!
계단 오르기 운동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칼로리 소비

30분당 소비되는 칼로리가 일반적으로 걸을 때 (63kcal)보다
무려 3배 이상으로 (221kcal) 높습니다.
계단 오르기는 빨리 달리기 정도와 맞먹는 칼로리 소모를 자랑하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고강도 운동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2. 혈액순환 강화

혈액순환은 온 몸에 영양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거두는 매우한 기전입니다.
혈액순한이 잘 되면, 면역력이 높아지고 항산화 작용이 높아집니다.
계단 오르기 운동은 이러한 혈액 순환기능을 원활하게 만드는
유산소 운동 효과를 지녔습니다.
뿐만 아니라 내려간 혈액을 심장으로 되돌아오게 하는
무산소 운동효과까지 지녔습니다.






3. 인체 균형 능력 강화

계단 오르기를 하게 되면 한 발로 서서 내딛는 동작이 반복되기 때문에
무게중심을 옮기는 양다리 교대 운동효과로
인체 균형을 단련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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